여행지안내 -

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안내 -

동궁과 월지(안압지)

신라시대 별궁터로 삼국사기에 ‘문무왕 14년(674년)에 큰 연못을 파고 못 가운데에 3개의 섬과 못의 북동쪽으로 12봉 우리의 산을 만들었으며, 여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새외 짐승르 길렀다.’는 기록이 있는 임해전과 안압지로 추정하고있으며 신라륻 대표하는 유적지입니다.


· 위치 : 펜션에서 1.9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102 (인왕동)

· 이용시간 : 09:00 ~ 22:00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 21:30) 

첨성대

국보 제31호, 신라 선덕여왕 때 건립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그 가치가 높고, 당시의 높은 과학 수준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재입니다.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첨성대는 둥근 하늘을 상징하는 원형과 네모난 땅을 상징하는 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위치 : 펜션에서 1.3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첨성로 169-5

경주 교촌마을

신라시대의 국학은 고려시대에는 향학으로 조선시대에는 향교로 이어졌습니다. 마을의 이름이 ‘교동’, ‘교촌’, ‘교리’ 등으로 불린 것은 모두 이곳에 향교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촌은 신라시대 원효대사와 요석공주가 사랑을 나눈 요석궁이 있던 곳입니다.


· 위치 : 펜션에서 750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촌길 39-11

국립 경주박물관

성덕대왕신종을 비롯한 신라시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경주여행의 필수방문 코스. 상설 전시관, 특별전시관, 야외 전시관, 어린이 박물관이 있습니다. 소장유물은 78,680점이며, 1998년 현재 전시유물은 2,383점입니다. 국보 13점, 보물 26점의 지정문화재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 위치 : 펜션에서 1.9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월성동 일정로 186

· 이용시간 : 10:00 ~ 18:00

보문관광단지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적된 경주(1979,유네스코)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약 1,033ha에 걸쳐 조성되어있습니다. 충분한 숙박과 다양한 위락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경주를 명실공히 종합적인 관광휴향지로 개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 위치 : 펜션에서 10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446

불국사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는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통일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다보탑과 석가탑, 자하문으로 오르는 청운·백운교, 극락전으로 오르는 연화·칠보교가 국보로 지정, 보존되어 있습니다.


· 위치 : 펜션에서 14.4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진현동 15-1

월정교

일정교 · 월정교는 『삼국사기』경덕왕조에 '경덕왕 19년...2월...궁의 남쪽 문천상에 춘양월정 두 다리를 놓았다.'라는 기록에서 전하는 교량으로 판단되고 있다. 시대가 변천되면서 월정(月淨)교는 월정(月精)교로, 춘양교는 일정교, 효불효교, 칠성교 등으로 이름이 바뀌게 되는데 각각 해와 달의 정령을 상징하는 일정교와 월정교로 이름이 정해진 것으로 여겨지며, 효불효교나 칠성교는 조선시대에 민간의 전설이 결부되면서 붙여진 이름으로 추정된다.


· 위치 : 펜션에서 950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163-1

· 이용시간 : 24시간 영업

오릉

오릉은 크기도 간격도 일정치 않게 그야말로 오순도순 마주 누운 고분 다섯 기이다. 『삼국사기』에 의하면,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와 그의 왕비 알영부인, 그리고 3명의 박 씨 왕인 남해왕, 유리왕, 파사왕까지 다섯 명의 무덤으로 전해지는 곳으로, 사적 127호이다.


· 위치 : 펜션에서 800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탑동 67-1

최씨고택

월성을 끼고 흐르는 남천 옆에 자리한 고택, 경주 사는 사람치고 이 ‘최 부잣집’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본래는 원효대사와 정을 나눠 설총을 낳은 요석공주가 살았던 요석궁터였다고 한다. 최씨 집안이 이곳에 정착한 것은 조선 중기 무렵. 10대 300년 동안 만석꾼이었을 정도로 부유했고, 9대에 걸쳐 진사를 배출했으니, 부와 명예를 모두 거머쥔 명문가이다.


· 위치 : 펜션에서 950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69

계림

김 씨 왕조의 시조, 김알지의 탄생 설화가 깃든 숲, 계림은 원래 성스러운 숲이란 뜻의 ‘시림’으로 불렸는데, 닭과 관련된 김알지의 탄생설화 때문에 닭이 우는 숲이란 뜻의 계림으로 불리게 되었다. 

계림 안에 있는 고분은 신라 17대 내물왕(356~402)의 능으로 알려져 있다. 내물왕은 김씨로는 두 번째 왕위에 올랐으며 이후로 김씨에 의해 세습이 유지되었다. 왕의 칭호로 ‘마립간’을 썼다.


· 위치 : 펜션에서 1.3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1

동궁원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경주동궁원은 접근성이 용이한 보문단지내에 소금강산과 명활산성을 사이에 두고 총면적 64,830㎡로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인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위치 : 펜션에서 6.8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보덕동 보문로 74-14

· 이용시간 : 09:30 ~ 17:00

동부사적지

신라의 궁궐로 사용된 월성, 모양이 반달모양과 같아 반월성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불행히도 지금은 건물들은 전해지지 않고 궁궐로 사용된 터와 해자만이 남아 있다. 아직 발굴조사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지금 이곳의 땅 속에는 신라시대의 유적, 유물들이 많이 묻혀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


· 위치 : 펜션에서 2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133

대릉원

신라 고분들이 모여 있는 대릉원은 경주 시내 한가운데 약 12만 6,500㎡의 너른 땅 위에 미추왕릉을 비롯하여 30기의 고분들이 자리 잡고 있다. 옛날무덤들 속에는 무덤 주인과 함께 수많은 껴묻거리(부장품)가 같이 묻혀 있고 때로는 무덤 주인의 시종이나 노비들이 함께 묻히는 순장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대릉원은 신라의 왕권강화가 이루어졌던 시기인 4세기에서 6세기 초까지의 무덤이라고 볼 수 있다. 천마도의 '천마총'과 대릉원이라 이름 붙이게 된 댓잎군사의 전설 이야기가 재미있는 '미추왕릉', 경주에서 가장 큰 무덤이면서 금관이 발굴된 '황남대총' 등이 모여 있다.


· 위치 : 펜션에서 1.3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계림로 9

주상절리

신라시대 별궁터로 삼국사기에 ‘문무왕 14년(674년)에 큰 연못을 파고 못 가운데에 3개의 섬과 못의 북동쪽으로 12봉 우리의 산을 만들었으며, 여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를 심고 진귀한 새외 짐승르 길렀다.’는 기록이 있는 임해전과 안압지로 추정하고있으며 신라륻 대표하는 유적지입니다.


· 위치 : 펜션에서 43km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일원 공유수면

· 이용시간 : 24시간

01/14
연락처 : 1833-9306 | 주소 : 경북 경주시 천원1길 18 | 대표 : 강후금 | 상호 : 경주 와담정
Copyright ⓒ 2018 경주 와담정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 홈페이지 제작 트립일레븐